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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ion07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는 일반적으로 상태를 표현할 수 있으며 행동으로 실행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구조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 하는 것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
클래스
클래스는 한마디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제작 설명서입니다.
클래스의 선언
접근 제한자 class 클래스 이름 {
...
}
클래스를 구성하는 3가지 요소
- 필드(field) : 객체가 가져야 할 데이터, 상태를 저장하는 변수
- 메서드(method) : 객체의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 블록
- 생성자(constructor) : 객체를 생성하면서 객체 변수를 초기화 하는 역할(기능)을 하는 메서드
인스턴스 멤버 / 정적 멤버
각 객체가 가지게 되는 필드와 메서드를 인스턴스 멤버라고 말하며, 모든 객체들이 공유하며 사용하는 하나의 필드와 메서드를 정적 멤버라고 부릅니다.
static
정적 멤버는 static 키워드로 선언할 수 있습니다. 객체를 생성할 때 메모리에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메모리에 올라가고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메모리에서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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