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ection04 제어문1
1. 다음 코드를 실행했을 때 콘솔창에 출력되는 결과는 무엇입니까?
package section04;
public class PRACTICE_04_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grs) {
int num = 11;
int result = 1000;
if (num > 10) {
result = 1100;
}
System.out.println(result);
}
}
더보기
- if 문 조건식에서 11 > 10이 참이기 때문에 result는 1100으로 초기화됩니다.
1100
2. 다음 코드를 실행했을 때 콘솔창에 출력되는 결과는 무엇입니까?
package section04;
public class PRACTICE_04_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core = 77;
char result = 'A';
if(score >= 60) {
result = 'D';
} else if(score >= 70) {
result = 'C';
}
System.out.println(score + "점의 학점은 " + result + "입니다.");
}
}
더보기
- if 문 조건식에서 77 >= 60이 참이기 때문에 result는 'D'로 초기화되며 else if 문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77점의 학점은 D입니다.
3. 2번 코드의 실행 결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고 싶을 때, 코드를 어떻게 수정해야 할까요?
77점의 학점은 C입니다.
더보기
- if 문 조건식을 score가 70점 이상으로 변경하여 먼저 실행시킨 후 if - else if 문을 종료시킵니다.
package section04;
public class PRACTICE_04_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core = 77;
char result = 'A';
if(score >= 70) {
result = 'C';
} else if(score >= 60) {
result = 'D';
}
System.out.println(score + "점의 학점은 " + result + "입니다.");
}
}
4. 다음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작성해 보세요.
- 조건문에 사용하는 조건식은
더보기
- 조건문에 사용하는 조건식은
boolean
(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다음 문장이 맞으면 O면, 틀리면 X표 하세요.
- if - else if 문에서 else if 문의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 if - else if 문에서 if 조건문과 else if 조건문이 모두 참이면 둘 다 실행됩니다.
더보기
- if - else if 문에서 else if 문의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 O )
- if - else if 문에서 if 조건문과 else if 조건문이 모두 참이면 둘 다 실행됩니다. ( X )
- if - else if 문에서 if 조건문과 else if 조건문이 모두 참이면 if 문이 먼저 실행되고 else if 문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6.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오도록 아래 빈칸에 코드를 switch 문으로 구현해 보세요.
package section04;
public class PRACTICE_04_05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25;
switch(a/10) {
case `???`
System.out.println("a는 20 이상의 숫자입니다.");
}
}
}
더보기
- switch 문은 식의 결과값과 case 다음의 값이 일치하는 것을 찾아 해당하는 문장을 실행합니다.
package section04;
public class PRACTICE_04_05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25;
switch(a/10) {
case 2 :
System.out.println("a는 20 이상의 숫자입니다.");
}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