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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ion07 클래스
1. 다음 문장이 맞으면 O표, 틀리면 X표 하세요.
-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구조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것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
- 하나의 클래스로 하나의 객체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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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구조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것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 ( O )
- 하나의 클래스로 하나의 객체만 만들 수 있습니다. ( X )
2. 다음 중 객체가 될 수 있는 것을 모두 고르세요.
- 학생
- 수영장
- 꽃
- 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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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 O )
- 수영장 ( O )
- 꽃 ( O )
- 나이 ( X )
3. 다음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작성해 보세요.
- 클래스의 3요소는
- 클래스를 선언할 때
- 클래스는 크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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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스의 3요소는
필드(field)
,메서드(method)
,생성자(constructor)
입니다. - 클래스를 선언할 때
접근제한자
(을)를 이용해 접근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는 크게
실행용
클래스,라이브러리용
클래스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코드는 컴파일 에러가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package section07;
public class PRACTICE_07_0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peaker speaker = new Speaker();
speaker.turnOn();
}
}
class Speaker {
void turnOn() {
static int volume = 50;
System.out.println("스피커의 전원이 켜졌습니다. 기본 볼륨은 " + volume + " 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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