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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ion12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1. 다음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작성해 보세요.
- 구현 내용이 없이 비어있는 메서드를
ㅁㅁㅁ
(이)라고 부릅니다. - 위 메서드르 선언할 때는
ㅁㅁㅁ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이러한 메서드르 1개 이상 가조기 있는 클래스를
ㅁㅁㅁ
클래스라고 부릅니다.
2. 다음 코드는 컴파일 에러가 발생합니다. 컴파일 에러가 발생하는 곳을 모두 찾아 수정해 보세요.
package section12;
abstract class Bike {
int wheel;
Bike(int wheel) {
this.wheel = wheel;
}
void info() {
System.out.println("이 자전거는 " + wheel + "발 자전거입니다.");
}
}
class chileBike extends Bike {
ChildBike(int wheel) }
}
}
class PRACTICE_12_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ike b = new Bike(2);
ChildBike cb = new ChildBike(4);
cb.info();
}
}
3. 다음 문장이 맞으면 O표, 틀리면 X표 하세요/
- 추상 클래스느 자식 클래스들이 상속(extends)받아 구현합니다.
- 인터페이스는 다른 클래스 코드들과의 사이에서 중간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 인터페이스 안에서 상수를 선언할 때, final을 명시하지 않으면 syntax error가 발생합니다.
-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추상 메서드는 구현부가 있으면 안됩니다.
- 클래스 간 다중 상속이 불가능한 것처럼 인터페이스도 다중 상속이 불가능합니다.
4. 2번 예제 코드에서 Bike 클래스 안에 아래 메서드를 추가했습니다. ChildBike 클래스를 어떻게 수정해야 할까요?
abstract int getWheel();
5.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객체 지향의 특징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각 용어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것을 같략히 서술해 보세요.
- 정보 은닉 :
- 모듈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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